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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중장비 기사의 숨겨진 진실 / 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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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중장비 기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중장비 기사하면 '하루 일당이 어마어마하다’거나 '인맥이 없으면 시작도 못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사실 이것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중장비 기사의 세계는 생각보다 훨씬 다채롭고, 각자의 기계마다 그 특성과 사용처가 다양하답니다. 예를 들어, 굴삭기는 일반적인 일용직보다 훨씬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중장비는 굴삭기만 있는 게 아니에요. 천공기부터 지게차, 타워크레인, 롤러 등 다양한 기계들이 있죠.

 

특히 포크레인은 바퀴와 궤도의 차이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 미니 굴삭기는 주로 도심의 협소한 공간에서 활약하고, 소형과 중형은 건설 현장에서 더 널리 사용되며, 대형은 큰 건설 현장이나 채석장, 벌목 현장에서 주로 볼 수 있어요.

중장비 기사가 되는 길은 굴삭기 운전 면허를 취득하는 것부터 시작해요. 부기사에서 시작하여 기사가 되고, 결국 자신의 포크레인을 소유하는 것이 목표죠. 이 과정은 대략 5년 정도 걸린다고 해요.

 

하지만 중장비 기사의 삶은 늘 일이 있는 것은 아니며, 겨울철에는 일이 없는 경우도 많아요. 또한, 고가의 중장비를 할부로 구입하고 대출금을 갚아야 하며, 유류비와 장비 유지 비용도 만만치 않죠. 기계가 고장 나면 수리 비용도 상당히 많이 들어갑니다.

 

타워크레인 기사는 건설 현장의 꽃이자 귀족으로 여겨지지만, 실제로는 숙련된 기사들 사이의 경쟁이 치열하고, 신입 기사에게는 기회가 거의 없어요. 일을 하기 위해서는 노조에 가입하고 일자리를 소개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답니다.

지게차 운전사는 물류 현장에서 많이 필요로 하며, 이제는 운전 면허가 필요해졌어요. 지게차는 사이즈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되며, 특히 3단 지게차는 더 높은 곳까지 물건을 올릴 수 있어 더 높은 운임을 받을 수 있죠.

 

이렇게 중장비 기사의 일은 단순히 높은 수입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기술과 경험이 필요하며, 때로는 경쟁이 치열하고 유지 비용이 많이 드는 어려운 직업이에요. 하지만 이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은 자신의 기술과 노력으로 높은 수입을 올리며, 때로는 예상치 못한 기회를 얻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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