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기아 K4: 아반떼 대항마의 등장, 미래를 향한 도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아의 새로운 준중형 차량 K4가 최근에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어요. 이 차량은 '아반떼를 대항할 수 있는 차량’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어요. 뉴욕 오토쇼에서는 K4 세단부터 GT 라인, 그리고 해치백까지 전 라인업의 실제 차량이 공개되었답니다.

기아


K4의 크기와 성능을 살펴보면, 아반떼보다 25mm 넓은 전폭을 가지고 있어요. 휠베이스도 늘어나서 실내 공간이 훨씬 넓어졌어요. 파워트레인은 2.0L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1.6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엔진은 코나, 투싼, 쏘나타 등 기아의 다른 모델에도 사용되었어요.

기아


K4 GT 라인은 총합 30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AI 어시스턴트’를 포함하고 있어요. 또한 무선 폰 연결 기능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도 새롭게 적용되었어요. 안전 사양은 2열 사이드를 포함한 8개의 에어백과 최신 ADAS가 탑재되어 있어요. 긴급 회피 조향은 준중형급 최초 사양이라는 점이 특징이에요. 미국에서는 올 하반기 출시가 예정되어 있고,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이런 신차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데요. 저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