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경기도 근교 드라이브 BEST 3 추천: 김포 덕포진, 광교호수공원, 가평 자라섬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는 더운데 어디로 놀러갈지 고민이죠? 경기도 서울근처 드라이브 갈 만한 곳 딱 정리해 왔어요. 김포 덕포진, 광교호수공원, 가평 자라섬 등 다양한 명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김포 덕포진: 산책과 힐링의 시간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덕포진에 다녀왔어요. 덕포진은 바다와 인접해 있어 걷기 좋은 산책로와 다양한 역사적 유적이 있어 정말 멋진 곳이에요.

덕포진은 조선시대에 외세의 침공을 방어하기 위해 설치된 전략적 요충지로, 1679년에 축성된 이래 여러 전투의 중심이 되었던 곳입니다. 병인양요와 신미양요 때 프랑스와 미국 함대와의 격전지로 유명하죠. 전시관에서는 당시 사용되었던 포대와 유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 일요일, 비가 올 것 같은 날씨였지만 집에만 있기엔 아쉬워 김포로 향했어요. 덕포진 전시관을 먼저 들러 김포의 역사와 덕포진의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교육적으로도 참 좋은 곳이랍니다.

전시관을 나와 덕포진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니, 푸른 잔디와 만화에서 본 듯한 쉼터, 그리고 피기 시작한 철쭉과 등나무가 있어 정말 아름다웠어요. 특히 철쭉은 이번 주말에 더욱 만개할 것 같아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광교호수공원: 야경 명소


두번째는 경기도 광교호수공원의 야경 명소인 어반 레비를 찾았어요. 이곳은 국내 도심 속 최대 규모의 공원으로, 밤 풍경이 아름다워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제1주차장에서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어반 레비가 위치해 있어 경기도 야간 드라이브로 찾기에 편리합니다. 도보 2분 정도 이동하면 수변 공간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데크길이 나옵니다.

경기도 야경 드라이브로 찾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밤에도 외롭지 않게 산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1주차장에서 화려한 조명이 돋보이는 데크길 어반 레비로 이동하며 관리사무소(방문자 센터)를 만났습니다. 그 주변으로 흔들의자, 벤치, 포토 존 등이 있어 오래 머물며 하나씩 찾아다녔습니다.

 

예쁜 포토 존을 그냥 지나치지 못해 사진 놀이도 즐겼습니다. 방문자 센터 근처에는 경기도 야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벤치와 흔들의자, 작은 도서관이 있어 신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수변 공간에 갈대와 버드나무가 많아 늦가을 풍경도 아름다웠습니다. 호수 주변으로 자리한 아파트들이 알록달록 화려하게 빛나며 반영까지 아름다워 마치 빛 축제를 보는 듯했습니다. 어반 레비의 화려한 LED 불빛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가평 자라섬: 비 오는 날의 매력

 


마지막으로 가평의 자라섬을 추천드립니다. 자라섬은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페스티벌과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자라섬은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특히 서도에는 오토캠핑장이 위치해 있어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중도에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있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라섬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공원 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어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이라 인적이 드물어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었습니다. 자라섬은 캠핑장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언제 방문해도 좋습니다.

자라섬은 캠핑으로도 유명합니다. 오토캠핑장과 카라반, 잔디 운동장, 산책로,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취사장, 세탁실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자라섬은 비 오는 날에도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여유롭고 한적한 분위기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자라섬은 가평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